성소수자 혐오를 조장하고 차별하는 한기총을 위시한 근본주의 기독교계가 발표한 “WCC 총회 공동선언문”에 대응하는 활동에 단체 연명과 개인 연명을 부탁드립니다.

성소수자 혐오를 조장하고 차별하는 한기총을 위시한

근본주의 기독교계가 발표한

“WCC 총회 공동선언문”에 대응하는 활동에

단체 연명과 개인 연명을 부탁드립니다.

 

 

1. WCC는 세계교회협의회(World Counsil of churches) 는 어떤 곳인가?

링크 참조

http://terms.naver.com/entry.nhn?cid=1018&docId=814031&mobile&categoryId=1018

 

2. WCC 총회가 부산에서 열린다는데 한국준비위원회가 발표한 WCC 공동선언문은 무엇인가?

 

20130116084108

 

3. WCC 한국준비위원회가 발표한 공동선언문은 왜 문제가 되는가?

[참고자료]

“WCC 공동선언문, 그릇된 성경관의 부산물”

[인터뷰] 한신대 김경재 교수, WCC 공동선언문과 한국교회에 쓴소리

http://www.newsnjoy.or.kr/news/articleView.html?idxno=193223

 

 

4. WCC 한국준비위원회가 발표한 공동선언문에 대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1)  WCC 한국준비위원회가 발표한 공동선언문은 성소수자 혐오를 조장하고 차별하는 반인권적 선언입니다.

 

2) 이에 대응하면서 차별없는세상을위한기독인연대와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을 비롯한 단체, 개인들은

WCC 한국준비위원회, WCC 총회 중앙위원회(본부), WCC 회원 교단에 각각 질의서, 연대 요청서를 한국어, 영어로 발표, 발송할 예정입니다.

 

3) WCC 한국준비위원회와 WCC 총회 중앙위원회(본부) 에는 한기총등이 발표한 공동선언문 내용과 관련하여 성소수자 인권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지를 담은 질의서를 한국어, 영어로 발표, 발송할 예정입니다.

 

4) WCC 회원 교단에는 한기총 등 근본주의 기독교계가 성소수자 혐오를 조장하고 차별했는지 고발하며 한국교회의 변화를 촉구하고 성소수자 차별을 중단할 것을 요청하는 내용을 한국어, 영어로 발표, 발송할 예정입니다.

 

5) 질의서 및 연대 요청서는 차별없는세상을위한기독인연대,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질의서 및 연대요청서는 목요일 발표할 예정입니다.

 

위의 내용에 동의하신다면 2월 6일(수) 오후 6시까지 단체명(한국어,영어), 개인(실명 혹은 닉네임),

개인의 경우 그리스도 인이라면 교회이름과 교단을 함께

담아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개인의 경우 성소수자 그리스도인은 물론 성소수자 그리고 성소수자 인권을 지지하는 분들도 참여 가능합니다.

 

 

성소수자 차별반대 무지개행동

담당 : 병권

문의 및 연명 보내주실 이메일 : lgbtaction@gmail.com

 

댓글 60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