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히어로 시상식(Hero Awards)에서 ‘Community Ally’ 부문 히어로로 선정되어 상을 수상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 이종걸 집행위원장이 지난 11월 22일 금요일 저녁 태국 방콕 네덜란드 대사관 관저에서 열린 제3회 히어로 시상식(Hero Awards)에서 ‘Community Ally’ 부문 히어로로 선정되어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HIV와 평등, 인권의 가치를 대표하는 히어로 시상식은 방콕에서 매년 열리는 축제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HIV와 성소수자 인권을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활동가와 단체 등의 공로를 축하하기 위해 열리는 시상식입니다. 이 행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HIV 이슈, LGBTI의 건강권, 인권과 관련한 NGO, 유관기관 등을 조력하는 단체 ‘APCOM’ 이 주최하고 있습니다.

이종걸 집행위원장은 수상소감을 통해 “이 수상은 개인의 상이 아니라, 한국의 성소수자 인권 증진을 위해 밤늦게까지 일을 하고 있는 수많은 활동가들과 수많은 한국의 LGBTI 커뮤니티 일원들의 노력 때문이다.” 라고 알렸습니다. 또한 그가 애창하는 곡 Mariah Carey의 ‘Hero’를 불러 시상식에 참여와 관객들과 함께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HEROAwards2019 #APCOM #무지개행동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