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 맞이 공동행동] “우리가 여기있다!” 내가 여기있다 – 프라이드 플래그와 한 마디

2021년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아이다호)을 맞아 “우리가 여기있다”고 선언합니다!
여러분의 🏳️‍🌈‘프라이드 플래그’와 ‘한 마디’를 보내주세요.
각각의 프라이드 플래그를 제작, 연결해서 긴 만국기를 만듭니다!
우리의 다채로운 정체성과 목소리를 모아 거리와 광장 곳곳에 전시하겠습니다.
📍신청방법:
1) 나의 정체성 프라이드 플래그 선택 (✨만국기 특성상 플래그는 한 개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2) 내 존재를 드러내는 한 마디(한글 15자, 영문 30자 이내)를 작성 – 띄어쓰기 포함
📍신청기한: 5월 5일까지
📍신청링크: bit.ly/2021IDAHOBIT
❓ 국제성소수자혐오반대의날(아이다호)?
아이다호는 1990년 5월 17일 세계보건기구가 ‘동성애’를 정신질환 목록에서 삭제한 것을 기념하여 제정된 날입니다. 2004년부터 전 세계에서 성소수자 혐오와 차별에 저항하는 다양한 활동들로 이 날의 의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 2021년 아이다호의 슬로건은 ‘우리가 여기있다’ 입니다. 올해 초 성소수자 동료들을 먼저 떠나보낸 슬픈 경험을 지나고, 서로의 곁을 살피며 앞으로 나아가는 우리를 더욱 강하게 만드는 슬로건이 무엇일까 고민했습니다. 제1회 인천퀴어문화축제에서부터 지금까지 외쳐졌던, 너무나도 당연하고 평범하지만 또 강력한, 우리에게도 필요하지만 동시에 이 사회에 필요한 메시지가 바로 ‘우리가 여기있다’라고 생각됩니다.
– 주최 및 문의: 성소수자차별반대 무지개행동 (lgbtqact@gmail.com)